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Q&A

반대로 자기 자신을 칭찬하는 사람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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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5-07-05 12:30

반대로 자기 자신을 칭찬하는 사람은 반대로 자기 자신을 칭찬하는 사람은 스스로를 북돋아주기 때문에 무너지지 않아요.오늘은 ‘항상 긍정적으로 생각하는 사람’의 특징과 습관들을 정리해보려 해요.불안은 미래를 미리 당겨오는 감정이에요.그건 타고나는 게 아니라, 습관으로 만들어지는 능력이에요항상 긍정적인 사람이라고 해서 늘 좋은 일만 생기는 건 아니에요.부정적인 뉴스가 넘쳐나고, 크고 작은 스트레스가 쉴 새 없이 밀려오는 요즘이에요.근데 그럴수록 더 위축되고, 자존감이 떨어져요.2. 남 탓보다 ‘내가 할 수 있는 것‘을 찾는다.그런데도 늘 웃고, 쉽게 무너지지 않고, 오히려 주변 사람들에게 위로가 되어주는 사람이 있죠.“어떻게 저렇게 긍정적으로 살 수 있지?”5. 걱정보다 ‘지금’을 사는 데 집중한다.혼잣말이라도 ”그래도 난 오늘 최선을 다했어“ 이렇게 말해주는 습관, 생각보다 큰 힘이 되더라고요.이건 ‘비난 회로‘가 아니라 ‘성장 회로‘로 두뇌를 바꾸는 습관이에요.반대로, 뭘 바꿔볼 수 있을까 고민하면 이상하게 기운이 좀 나요.하지만 긍정적인 사람은 ‘지금 이 순간‘에 집중해요.같이 밥만 먹어도 “이 국물 진짜 맛있다~ 오늘 하루 기분 좋아질 듯” 이런 식이에요.한 번쯤은 궁금해보신 적 있으시죠?“나는 왜 이래”, “또 실수했네“ 하고 자책하곤 하죠.저도 이걸 보고 나서 생각을 바꿔보려고 했는데 진짜 말 한마디, 생각 한 줄 바꾸는 것만으로도 하루가 달라지더라고요.우리 대부분은 스스로를 너무 박하게 대하잖아요.제 지인 중 한 명이 그러는데요. 진짜 큰일이 아니어도 늘 감탄해요.이런 말을 습관처럼 하는 사람을 본 적 있으신가요?예를 들어, 직장에서 프로젝트가 틀어졌을 때 “큰일이다”가 아니라 “이번 기회에 내가 더 배울 수 있겠네”라고 생각하는 식이에요.3. 작은 것에 감탄하고, 감사하는 능력작은 것도 소중하게 느끼는 태도, 사실은 굉장히 훈련된 긍정이에요.1. 문제를 보기 전에 기회를 본다 주민과 토론하는 강기정 광주시장 (광주=연합뉴스) 1일 광주 북구 비엔날전시관 거시기홀에서 열린 호남고속도로 확장사업 주민토론회에서 강기정 광주시장이 발언하고 있다. 2025.7.1 [광주시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in@yna.co.kr (광주=연합뉴스) 박철홍 기자 = 광주시가 시비 부담이 커 집행을 미뤘던 호남고속도로 확장사업 국비 예산이 절반가량 부활했다.5일 광주시에 따르면 전날 국회를 통과한 이재명 정부 첫 추가경정예산안에 호남고속도로 확장사업 예산 183억원이 최종 반영됐다.앞서 광주시는 국·시비 5 대 5 비율로 진행되는 이번 사업의 재정 부담 등을 이유로 시비 분담금을 집행하지 않았고, 이에 따라 호남고속도로 확장공사 예산 379억원이 정부 추경안에서 전액 감액돼 논란이 일었다.이에 강기정 광주시장은 지난 1일 토론회를 열어 주민 의견을 수렴한 뒤 기존 국·시비 5대 5 방식으로 사업을 추진하기로 하고, 예산 부활을 위해 지역 국회의원들과 함께 적극적으로 나섰다.다만 이번 추경에는 당초 예산 367억원의 절반가량인 183억원만 반영됐다. 이미 상반기가 지나 올해 착공하더라도 공사를 6개월만 진행할 수 있는 점이 고려된 것으로 풀이된다.광주시 통합공항교통국 관계자는 "추경에 절반만 반영됐지만 사업 착수에는 문제가 없다"며 "해당 사업은 예비타당성 조사를 통과한 만큼 앞으로도 연차별 국비를 안정적으로 확보할 수 있다"고 밝혔다.이번 예산 확보로 연내 호남고속도로 확장 공사를 착공할 수 있게 됐다.호남고속도로 확장공사가 완료되면 기존 4차선이 6~8차선으로 확장돼 병목 구간 해소로 주요 교통축 이동 시간이 단축될 것으로 기대된다.특히 용봉IC가 신설되면 호남고속도로와 제2순환도로 등 주요 간선도로의 연결성이 높아지고, 용봉동 일대의 만성적인 차량 정체도 완화돼 차량 흐름이 크게 개선될 것으로 전망된다.광주시는 하반기 공사가 시작되면 교통 혼잡이 불가피하겠지만, 임시 차로를 확보해 기존처럼 4차로를 유지하고, 실시간 교통상황 및 우회로 안내 등을 통해 시민 불편을 최소화할 방침이다.다만 광주시는 해당 사업비가 최대 1조원까지 치솟을 것으로 예상돼, 매년 최대 1천억원의 시비를 5년간 편성해야 하는 큰 재정 부담을 안게 된다.이밖에 '광주 인공지능(AI) 모빌리티 국가시범도시' 조성 연구용 반대로 자기 자신을 칭찬하는 사람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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