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eader

로고

"Reading makes a complete man, communication makes a deceitful man, and composition makes a precision man."
MJ GLOBAL ACADEMY Communicates with Training

Q&A

롯데백화점이 블렌딩을 적용한

oreo

6

25-04-23 20:27

롯데백화점이 블렌딩을 적용한 롯데백화점이 블렌딩을 적용한 프리미엄 사케‘이와5아쌍블라주5’를 국내 최초로 선보인다. 일본 여행객이 늘면서 백화점에서 팔리는 사케도 최근 50% 이상 늘어났다.‘이와5’는돔 페리뇽의 와인 메이커인 리샤 조푸와가 만든 프로젝트 사케 브랜드다.단일 양조 방식을 탈피해,샴페인과 같은 블렌딩 방법을 사용했다. 이와5의 숫자5는 사케 양조 과정에 사용한5가지 효모를 의미한다.이 중 이번에 국내에 첫 선을 보인 ‘이와5아쌍블라주5에디션’은라즈베리,자스민,소나무 향을 특징으로 복합적인 향미와 구조감을 갖춘 점이 특징이다. 일본 제일의 곡창지로 알려진 도야마 현산에서 재배한 야마다니시키,오마치 등의 주조용 쌀에 와인 효모5종을 첨가하고14개월의 병숙성 과정을 거쳤다. 롯데백화점은 12일부터 본점,잠실점,부산본점 등 전국11개점에서 아쌍블라주5 에디션을 판매한다.국내에서 사케의 인지도가 높아지면서 백화점에서도 사케를 찾는 사람들이 늘었다. 롯데백화점에 따르면 지난해사케 판매량은 전년대비 50%가량 늘어났고,올해1분기 판매량도 전년 동기간 대비30%가량 늘었다.지난해 롯데백화점의 추석 기프팅 기간에는 프리미엄 사케로 유명한 사케 닷사이 시리즈와 쿠보타 시리즈는 역대 최대 매출을 기록하기도 했다.편의점에서도 사케 소비량은 증가세였다.편의점 GS25의 주류 스마트오더 플랫폼 ‘와인25플러스’의 사케·백주 전년 대비 매출 증가율은 2022년 29%에서 2024년 190%, 2025년 3월 315%를 기록했다.국내 전체 사케 수입량은 증가세다. 관세청에 따르면 지난해 사케 수입량은 전년(5415t) 대비 5% 늘어난 5684t으로 역대 최대를 기록했다. 같은 기간 위스키와 와인 수입량이 각각 8%, 10%씩 줄어든 점을 고려하면 사케의 인기가 더욱 뚜렷하다. 서울 신사동의 한 사케바의 전경. 일본 여행객이 늘면서 국내 사케 인기는 크게 높아졌다. 지난해 일본을 찾은 한국인은 약 881만 명으로 역대 최대치였다. 일본 현지에서 면세로 저렴하게 사케를 구매하는 방법이 필수 팁처럼 퍼지기도 했다.업계에서는 사케가 와인, 위스키와 구별되는 색다른 경험을 주면서도 한식 안주들과 잘 어울려 MZ세대들에게 인기를 끌고 있다고 분석한다. '일본술'이라는 부정적인 시선도 최근 일본 문화를 향유하는 세대들이 대세가러닝 열풍이 여행으로도 불붙은 가운데 스카이스캐너가 한국인 러너(Runner)들의 '런트립(Run+Trip)' 여행 동향을 소개했다. 또 쉽고 합리적으로 런트립을 계획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한국 최연소 세계 6대 마라톤 완주자이자 '러닝 전도사'로 활발히 활동하고 있는 안정은 러닝 전문가의 조언을 소개했다. 러닝 열풍이 사그라들지 않는 가운데 스카이스캐너가한국인 러너(Runner)들의 '런트립(Run+Trip)' 여행 동향을 소개했다 / 스카이스캐너 스카이스캐너가 3월21일부터 28일까지 OnePoll에서 러닝을 하는 한국인 응답자 1,000명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진행한 결과, 응답자의 55%는 러닝을 목적으로 국내외 여행지로 떠날 의향이 있고, 그중 22%는 해외로 런트립을 떠날 의향이 있다고 답했다. 런트립을 떠나고 싶은 동기로는 '여행 동반자에게 러닝의 즐거움을 소개하기 위해(39%)', '새로운 여행지를 독특한 방식으로 탐험하기 위해(37%)'가 가장 높은 순위를 차지해 러닝이 단순한 취미를 넘어 여행을 즐기는 새로운 방식으로 자리 잡고 있음을 나타냈다. 특히 세계 7대 마라톤 중 한국인 러너들이 가장 참여하고 싶은 마라톤은 세계에서 가장 오래된 역사를 자랑하는 '보스턴 마라톤(39%)'과 세계 최대 규모의 '뉴욕 마라톤(33%)'으로 나타났다.이에 대해 러닝 전문가 안정은은 "러닝 열풍이 확산되며 자신의 기록을 경신하고 더 나아가 상징적인 마라톤 대회를 완주하고자 하는 러너들이 많아지고 있다"며 다음과 같은 마라톤 런트립을 계획하는 러너들을 위한 조언을 제공했다.먼저 첫 마라톤을 해외에서 경험한다면 결과보다는 과정에, 기록보다는 기억에 집중할 것을 당부했다. 도시의 풍경, 시민들의 응원, 낯선 공기를 느끼며 '여행하듯' 달려볼 것을 추천한다. 또한 숙소는 도착지를 기준으로 선택하라고 조언했다. 해외 마라톤은 출발지와 도착지가 다른 경우가 많다. 마라톤 후 체온이 떨어진 상태에서 먼 거리를 이동하는 것은 부담이 될 수 롯데백화점이 블렌딩을 적용한
List view
카카오톡 상담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