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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뉴스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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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5-07-16 16:33

ⓒ 뉴스1 미국 가상자산 3법이 의회에서 부결돼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에 가상자산 정책에 제동이 걸렸다. 이에 차익실현 매물로 비트코인은 하락했다. 16일 가상자산 정보 업체 코인마켓캡에 따르면 오전 10시45분 기준 비트코인 24시간 전 대비 1.39% 하락한 11만7668.36달러에 거래되고 있다. 14일 역대 최고가였던 12만3091.61달러 대비 약 4.37% 하락했다. 이날 장 중 11만5765.69달러까지 내려가기도 했다. 이는 최근 상승장에서 얻은 이익을 투자자들이 대거 실현하면서 탓이다. 가상자산 데이터 분석 업체 글래스노드(Glassnode)에 따르면 최근 24시간 동안 투자자들은 총 35억 달러(4조8590억 원)에 달하는 차익을 실현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는 올해 들어 하루 기준 최대 규모다. 특히, 비트코인 장기 보유자들이 대거 매도에 나선 모습이다. 차익 실현 총 35억 달러 가운데 56%인 19억 달러는 155일 이상 비트코인 장기 보유자들이었기 때문이다. 한편, 뉴욕증시에서 스테이블코인 USDC 발행사 서클은 4.58%, 미국 최대 암호자산 거래소 코인베이스는 1.52%, 비트코인 채굴업체 마라 홀딩스는 2.34%, 또 다른 비트코인 채굴업에 비트마인은 2.58% 각각 하락하기도 했다. 미국 의회에서 가상화폐 법안 통과가 일단 제동에 걸린 점이 주효했다. 미국 하원은 이번 주를 ‘가상화폐 주간(Crypto Week)’로 정하고 3개의 가상화폐 법안을 다룰 예정이었다. 디지털 자산 관련 규제를 명확히 하는 ‘클래리티 법(CLARITY Act)’과 중앙은행 디지털화폐 감시국가 방지법(Anti-CBDC Surveillance State Act), 지니어스 법(GENIUS Act)의 입법을 추진한 것이다. 이들 법안이 통과되면 트럼프 행정부의 가상화폐 정책이 탄력을 받을 것으로 시장은 기대했다.하지만 미국 의회에서 이들 법안을 처리하는 방식을 둘러싸고 이견이 생겨 조기 통과에 제동이 걸렸다. 블룸버그와 로이터 통신 등에 따르면 미국 하원에서 15일(현지 시간) 3개 법안의 심의 시작을 위한 절차적 표결이 196대 222로 부결됐다. 법안 통과를 주도하고 있는 공화당 하원 지도부는 이 법안들을 각 지난달 서울 성수동에서 열린 29CM '이구위크'. 무신사 경기 침체와 물가 상승이라는 이중고 속에서 여성 패션 시장이 뚜렷한 양극화 흐름을 보이고 있다. 한철 유행을 겨냥한 저가 제품은 C커머스로 불리는 중국계 플랫폼으로 빠르게 수요가 이동하는 반면, 정체성이 뚜렷한 디자이너 브랜드 중심 플랫폼에는 '취향 소비' 트렌드를 따라 소비자들이 꾸준히 몰리고 있다.앱·리테일 분석업체 와이즈앱·리테일에 따르면 2025년 6월 기준 중국의 패스트패션 플랫폼 쉬인의 국내 월간활성이용자수(MAU)는 219만명으로, 전년 대비 무려 142% 증가했다. 같은 달 결제 추정액은 73억원으로 전년보다 5배 가까이 늘었다. 알리익스프레스 역시 MAU 900만명을 돌파했고, 테무는 800만명 돌파를 눈앞에 두며 C커머스의 국내 확장이 가속화되고 있다.이 같은 흐름은 보세를 기반으로 한 국내 여성 패션 플랫폼의 성장 정체로 이어지고 있다. 대표적으로 에이블리는 6월 MAU가 전월 대비 8% 감소했고 결제 추정액도 17% 이상 줄었다. 온라인 커뮤니티에서는 "에이블리에서 본 옷이 테무에서 20만원 이상 저렴하다"는 글이 다수 공유되며 소비자 이탈 현상이 현실화하고 있다.전문가들은 10·20대 소비자가 가격과 트렌드에 민감한 특성을 지녔기 때문에 동대문 기반 쇼핑몰보다 저렴한 C커머스로 빠르게 옮겨가고 있다고 진단한다. 특히 C커머스는 자체 물류 시스템과 글로벌 소싱 역량을 바탕으로 기존 보세 시장의 가성비 장점을 무력화하고 있다.반면 소비자 일부는 '싼 게 비지떡'이라는 인식 아래 가격이 다소 높더라도 자신의 취향과 철학에 맞는 브랜드 제품에 투자하고 있다. 이른바 가치 소비다. 디자이너 브랜드 중심의 여성 패션 플랫폼인 29CM는 2025년 1분기 여성 패션 거래액이 전년 대비 20% 이상 증가했고, 4월 MAU는 234만명으로 1년 새 54% 이상 늘었다.29CM는 보세나 택갈이 제품 대신 정체성이 뚜렷한 브랜드만 입점시키는 전략을 취하며 신뢰도와 브랜드 충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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